눈물의 여왕이 tvN역대 드라마 최고 시청률 1위(24.9%)를 기록하며 지난주 15화, 16화 (최종회)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마지막이 조금 아쉽긴 했지만 두 달 동안 웃고 울고 설레고 행복했습니다. 오늘은 눈물의 여왕 마지막 포스팅으로 15화, 16화 (최종회) 줄거리와 마무리 그리고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눈물의 여왕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몇 부작 tvN드라마
눈물의 여왕 15화, 16화(최종화) 줄거리
눈물의 여왕 15화 줄거리 및 하이라이트 바로 보기는 아래 핑크버튼으로 확인해 보세요!
수술에서 깨어난 해인옆을 지키고 극진히 간호하는 윤은성. 해인을 현우와 가족에게 고립시키기 위해 본인 쪽으로 유리한 상황 설정으로 가스라이팅을 계속하는 은성입니다.
회복 후 한국으로 돌아온 해인은 공항에서 가족들과 어색한 만남과 선을 긋는 모습에 당당하게 해인과 함께 있는 은성.
한편, 해인은 스토킹에 다른 여자랑 바람나서 이혼했다고 들은 전남편 백현우가 어떤 사람인가 확인하기 위해 현우가 있는 감옥에 면회를 갔는데...그렇게 보이지 않는(?) 현우의 모습에 놀라고 본인을 계속 진심으로 걱정해 주고 눈물 흘리는 현우의 모습에 혼란스럽습니다.
퀸즈가 식구들과 친구들의 적극적인 도움과 결정적 증거로 진범이 체포되고 현우는 무죄로 풀려납니다. 현우가 어떤 사람인지 알고 싶은 해인은 나비서와 함께 현우 뒤를 계속 쫓아다니며 알아보는 해인...
한편, 현우는 퀸즈백화점에 다시 복직합니다. 그런 현우에게 불편하다면 퀸즈에서 나가달라고 말하는 해인.
그러던 중 자신이 한 달 전 준비했던 이벤트로 현우와 본인이 초대되고 그곳에서 예전 추억을 다시 보게 됩니다. 짧게 대화 후 가는 해인에게 현우는 본인은 안 믿어도 되니 윤은성에 대해 의심을 하고 알아보라고 강조합니다.
집에 돌아와 해인은 은성과 대화를 하던 중 수상한 CCTV자료들과 은성의 모습에 찝찝하고 이상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방으로 돌아와 독일에서 온 소포를 확인하는데... 자신이 수술 전 현우에게 주었던 다이어리였습니다. 다이어리에 적인 내용들은 읽으며 기억들이 조금씩 나기도 했고 현우에 대한 오해가 풀리기 시작했습니다.
눈물을 흘리며 끝까지 다 읽은 해인은 현우와 만나기로 한 장소로 빠르게 갔습니다. 횡단보도에서 마주 보고 있는 현우와 해인.(아 불길한 이 느낌... 역시나.. 작가님 뒤에 와서 짧은 시간? 안에 스토리를 너무 꼬는 게 아닌가 싶었지만;;무튼 결론은 예상대로) 위치추적기로 해인을 따라온 은성이 그 둘은 지켜보고 있습니다;;
해인은 현우시선에서 버스가 지나가는 사이 납치가 되어버렸고 해인을 찾으며 길을 건너던 현우는 은성이 차로....ㅜ 충격엔딩 아래 구간클립 버튼에서 확인하세요!
해인이 납치되어 온 곳은 퀸즈家의 별장. 수렵 시 사용하는 총을 이래저래 만지며 해인 곁으로 오는 은성에게 백현우에게 무언가 확인해 볼 게 있어서 만나려 했는데 자신의 생각이 짧았다며 은성을 화나게 해서 미안하다고 하며 집으로 돌아가자고 합니다. 은성은 자신에게 미안하다면 같이 바로 미국으로 떠나자고 합니다.
그레이스 고에게 은성이 해인을 납치하고 현재 상태를 듣게 된 모슬희는 별장으로 은성을 찾아갑니다. 비자금과 예전 보트사건, 홍만대 살인사건들이 모두 모슬희와 관련되어 있는 은성과 슬희의 대화내용을 해인이 듣게 됩니다.
누군가 듣고 있는 것을 눈치챈 모슬희가 해인을 찾으려 할 때 정전이 되며 해인은 도망칩니다. 중간에 현우가 나타나 해인을 구하고 같이 도망칩니다. 눈이 많이 쌓여있고 현우가 교통사고 난 뒤에도 해인을 구하러 온 상황이라 이동이 어렵지만 같이 손잡고 가던 중 총을 들고 나타난 은성이 앞에 있는데...
해인에게 자신과 같이 가자고 왜 자신이 싫으냐고 본인의 인생이 해인 때문에 이렇게 된 거라며 정신 나간 듯 소리치는데 해인은 정신 차리라며 죽어서도 너랑은 같이 가지 않겠다고 하자 광기 어린 모습으로 총을 겨누는 은성... 그때 경찰이 도착하는데 결국 총을 쏴버린 은성! 현우가 해인을 막으며 총을 맞고는 쓰러집니다.ㅠ
한번 더 쏠려는 은성을 향해 경찰이 발포합니다. 해인에 대한 잘못된 뒤틀린 사랑으로 비극적인 최후를 맞이하는 윤은성..
응급차로 병원으로 이동하는 현우와 해인. 현우가 바로 수술 들어간 후 기다리는 해인은 독일에서 수술직전 현우와의 기억들이 조금씩 떠오르며 많은 눈물을 흘립니다.
수술 후 한참을 누워있는 현우 곁을 지키는 해인. 얼마 후 다행히 깨어난 현우에게 미안하다고 사과하는 해인에게 현우도 사과하며 사랑한다고 말합니다. 현우를 간호하며 알콩달콩 백홍커플로 돌아왔네요:)
퀸즈家는 모슬희와 지분매매무효소송과 2조 원대 투자사기, 사기계약 등으로 법정분쟁을 합니다. 거기에 25년 전 해인과 오빠의 보트사건, 할아버지(홍만대) 살인까지 빼박증거로 재판 중 모슬희는 긴급체포됩니다. 정말 파렴치한 모슬희네요;;
천다혜와 그레이스 고는 증인으로 도움을 주고 자수도 하여 죗값을 치르고 출소합니다. 천다혜는 홍수철과 건우랑 행복하게...:)
퇴원 후 산책데이트에서 해인과 현우는 그동안 지나온 일들과 조금씩 떠오르는 해인의 예전 기억들로 대화를 하며 두렵지만 다시 잘해보고 싶은 서로의 마음이 오가던 중 현우가 해인에게 프러포즈를 합니다. 예쁜 백홍커플 구간클립에서 바로 보기 해 보세요!
현우의 내레이션과 함께 다시 서로 사랑하고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을 보내며 부모가 된 해인과 현우 그리고 그렇게 하루하루 같이 살아가는 모습...
인생이 주는 행복들을 남김없이 누리면서 살아가다 나이가 든 현우가 해인의 묘비까지 정성 들여 관리? 하는 여전히 해인을 위하는 모습이 나오며 최종회는 마무리되어갑니다. (2074년인 거 보니 건강하게 잘 살다 나이 들어 죽은 것 같긴 한데...^^;;)
눈물의 여왕 마무리
전체적인 엔딩 분위기는 묘비에 적힌 말처럼 '당신과 함께한 시간이 내 인생의 기적이었습니다' 현우와 해인의 인생 전체를 아름답게 마무리 짓는 것 같은 그런 해피엔딩? 같이 느껴지긴 하는데요.
마지막 엔딩이 먼저 간 한 사람인 해인이 남은 한 사람이 무섭지 않게 현우를 마중 나온 모습이 나옵니다. 그렇게 둘은 재회하여 천국에서 또 같이 있는 장면으로 끝이 납니다. 해피엔딩? 같은데 무언가 씁쓸하면서 예쁜 엔딩 같으면서도 조금 아쉬운 눈물의 여왕 해피엔딩이었습니다. 16화 최종회 엔딩 바로보기에서 함께해 보세요!
눈물의 여왕 총정리
눈물의 여왕 총정리 1화~14화까지입니다! 15화부터 전개되는 스토리 전개와 엔딩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두 달 동안 드라마 눈물의 여왕 덕분에 오랜만에 본방사수 하며 행복하고 울고 웃고 설레는 주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눈물의 여왕! 눈물의 여왕 총정리는 아래 글들과 함께 하세요!
지금까지 tvN주말드라마 눈물의 여왕 15화, 16화(최종회) 줄거리 및 마무리 그리고 눈물의 여왕 총정리까지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생생관심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램펄린운동 효과 주의사항, 트램펄린다이어트 점핑트램플린 2TV생생정보 다이어트운동 (0) | 2024.06.07 |
---|---|
글로벌 영도커피페스티벌 행사일정 축제 참여 신청방법 부산 영도 2024 (0) | 2024.05.15 |
2024 월드오브커피 (WOC) 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 (WBC) 부산 > 프로그램 및 일정 , 정보 (0) | 2024.04.30 |
월드오브커피(WOC) 부산 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WBC) 2024 (0) | 2024.04.27 |
눈물의 여왕 13화, 14화 줄거리 15회 예고 미리보기 (0) | 2024.04.24 |